장소의 감각
장소 감각, 즉 장소 애착은 사람들이 경험하고 의미 있다고 인식하는 장소에 대한 연결을 설명합니다(Jorgensen & Stedman, 2001 ; Kyle et al., 2005 ).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장소에 대한 애착을 몇 가지 차원으로 구성한다고 개념화했습니다. 여기에는 개인의 정체성과 관련된 표현과 긍정을 설명하는 장소 정체성, 장소와 개인 간의 정서적 연결을 반영하는 장소 영향, 개인이 장소에 기능적으로 애착하는 것을 나타내는 장소 의존성, 특정 장소에서 파생된 개인 간의 사회적 유대감과 다른 개인과의 사회적 상호 작용을 나타내는 장소 사회적 유대감이 포함됩니다(Jorgensen & Stedman, 2001 ; Kyle et al., 2005 ; Ramkissoon et al., 2013 ). 많은 경우, 장소 감각이 강한 사람들은 다른 장소와 생활 방식을 찾는 데 덜 영감을 받으며, 현재 거주하는 곳에서 상당한 의미나 유용성을 찾기 때문에 이주에 대한 인센티브가 낮습니다(Petrović et al., 2017 ; Simms, 2017 ; Theodori & Theodori, 2014 ). Petrović et al.( 2017 )은 세르비아 8개 도시의 시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장소 애착 수준이 낮은 사람들이 이주할 의향이 더 높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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