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공지사항
홈 > 조합뉴스 > 공지사항
공지사항

소개

0 1,806
소개 중국 본토, 주로 선전에 사는 수만 명의 어린이(2020년 5월 기준 27,000명, RTHK, 2020 기준 )가 매일 국경을 넘어 홍콩에 있는 학교에 다닙니다.각주1 학교 교육을 위해 "초이동성"을 보이는 이러한 국경 간 학생(CBS)은 "교육적 이동성"을 구현합니다(Lipura & Collins, 2020 ). 그러나 이동성이 있는 어린이는 지금까지 학문에서 다소 소외되어 왔습니다. 교육적 이동성에 대한 연구는 대신 고등 교육을 추구하는 국제 학생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Brooks & Waters, 2011 ; Finn & Holton, 2019 ; Waters & Brooks, 2021 ). 이 연구에서 원형인 "국제 학생"은 공부하는 곳으로 드물게 여행을 가서 새로운 집과 사회 생활을 시작하는 젊은 성인입니다. 그들과 비교했을 때 CBS는 교육 이동성을 매우 다르게 경험합니다. "더 나은 교육"을 추구하려면 일상적인 국경 통과와 하루에 몇 시간이 걸릴 수 있는 통근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뚜렷한 시공간성은 국경, 국가, 여정의 역할을 강화합니다(Waters & Leung, 2019 ). 나아가 CBS가 일상적인 사회적 경험의 대부분을 얻는 주요 장소 로서 학교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우리 연구의 CBS와 같은 이주 아동에게 학교는 "단순히" 학습의 장소가 아닙니다. 또한 "지역 주민"과의 사회화가 이루어지는 중심 장소이기도 합니다. 학교에서 이러한 아동은 동료, 교사 및 다른 교직원, 그리고 다른 부모와 관계를 형성합니다. 따라서 학교는 사회적 정체성과 권력 관계가 (재)생산되고 경쟁되며 배제/배제가 굳어지는 주요 장소입니다(Holt, 2003 ). 효성cms NIW영주권 하수구막힘 먹튀검증 먹튀검증사이트 구글상위노출 구글백링크 호치민불건마

Comments